> Programming, think > Depth Sensor 제품 : Kinect & Xtion pro

Depth Sensor 제품 : Kinect & Xtion pro

‘Depth Sensor’ 라고 하면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포함!) 하지만, 아주 가까운 곳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바로, 키넥트에서 사용한 모션인식 입력 도구입니다.

여기저기에서 자료를 찾아보면 이 모션인식 센서를 이용한 재미있는 시도가 있습니다. 원격에서 로봇을 조종하는 동영상도 얼마전에 화제를 모았었죠. 그런데, 이런 시도가 정식으로 오픈된 API가 아니었더군요. 어떤 개발자가 Kinect를 해킹해서 API를 공개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현재는 kinect용 정식 SDK와 kinect 개발용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 본문 아랫쪽 참고.)

개인적으로 제가 알기로는 이 기술이 MS의 독점 특허라고 알고 있었는데, ASUS에서 ‘Xtion Pro’라는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것은 API를 제공하는 개발용 제품으로 나온것 같습니다. (ASUS 링크)

아래 영상은 이번 CES(2011) 소개된 영상입니다.

이상의 내용이 정리된 블로그가 있어 소개합니다.
http://www.ahnbk.com/wp/?p=279

이 기술을 어디에 접목하면 좋을지 고민해 보아야 겠습니다.

위 내용의 글을 쓰고서 하루 지난 오늘(2월 2일) ZDNet에 Kinect for Windows에 대한 기사가 나왔네요.
이제 MS Kinect도 구매해서 SDK를 이용해서 개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격은 대략 $250 정도이고, SDK는 공개 배포하고 있습니다.

관련 사이트 링크 합니다. : Kinect for Windows 사이트 이동

카테고리:Programming, think 태그:, , ,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