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bile Platforms > 구글의 푸쉬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 C2DM …

구글의 푸쉬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 C2DM …

최근에 알게 되었는데.. 구글에서도 애플의 푸쉬노티피케이션과 같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아직은 랩에서 활용되고 있는 것 같다. 일명. C2DM 이며, 안드로이드 버전 2.2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것과 관련된 일부 기사를 링크한다.

[번역]안드로이드 C2DM 을 이용한 Chrome to Phone 에 관하여
[번역] 안드로이드 Android Cloud to Device Messaging(C2DM)

관련 기사와 정보를 토대로 가입을 시도해 보았다.
서비스 가입을 위한 사이트는 http://code.google.com/intl/ko-KR/android/c2dm/signup.html 이다.
C2DM 가입 화면
가입을 시도해 보았다.
정보들을 입력하는 과정에서 일 최대 메시지 수, 피크시의 메시지 수와 함께 제한되는 것으로 보내는 쪽의 총 메시지 수와 개별 장비로 전송되는 메시지 수를 검토해서 구글에서 제한 할 수도 있다는 문구가 보인다.

하지만, 가입을 절차를 완료하지 못했다. 아무래도 아직 완성도 있게 만들어 지지는 않은듯 한다.
일부 사용자 중에서는 6월부터 개발해서 테스트가 잘 되었으나 최근들어 서비스가 되지 않는다는 기사도 본적이 있다.
전체 스마트폰의 점유율 1위를 달리는 안드로이드의 푸쉬 서비스 환경에 기대를 해보지만 아직은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것 같다.

최근 발표된 윈도우폰7에 이어 안드로이드까지 정식 서비스가 된다면 역시 실시간 메시지 전달 플랫폼은 더욱 부각이 될 것이다.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