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Project > REST오픈을 마치고…

REST오픈을 마치고…

프로젝트의 두번째 기술인 REST API에 대한 테스트를 마쳤다.

역시, 윈도우 어플리케이션만을 개발하던 나에게 웹개발과 그것을 REST 형태로 오픈하는 것은 만만하지는 않았다. 물론, 이번 과정도 기존의 .NET기술을 최대한으로 이용해서 오픈을 할 수 있게만 만든 형태이지만 일단 기능이 동작하는 것에 대해서는 만족한다.

현 단계에서 웹 엔진 역할을 하는 것은 두단계로 동작한다.
첫번째 단계는 .NET XML WebService를 통해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주고 받으면서 모든 동작을 하는 것이다.
두번째 단계는 위 WebService를 이용해서 REST 형태로 오픈하는 API 서비스를 두었다. 이것도 역시 .NET기술인 WCF Service Library를 윈도우 서비스 형태로 돌리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두 가지 모두 기술 자체보다 기능에 의미를 두는 프로토 타입이라는 생각으로 작성하고 있다.

이제 남은 단계는 자체 웹과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기능을 정리하여서 XML WebService에 기능 구현하고, 그 중에서 API로 오픈할 기능만을 모아서 REST형태로 보강하는 단계와 이를 사용하는 웹과 모바일 앱을 다듬는 일이 남아 있다.

플랫폼으로서의 웹, UI로서의 웹 그리고 다양한 접근을 위한 앱으로 만들어지는 모바일 환경을 빨리 적립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 날을 기다린다.

그런데 혹시 좀더 빨리 진행할 수 있게 투자(시간, 돈)해 주실분은 없는건지?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