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bile Platforms > Push Notification..2 (notifo.com)

Push Notification..2 (notifo.com)

두번째 푸쉬 서비스는 notifo라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계정을 만들고 이를 통해 노티를 보내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회사의 공지를 보면 현재는 아이폰용 어플리케이션만을 제공하고 있으나, 곧 블랙베리나 안드로이드용 어플리케이션도 고려하고 있다고 한다. 그럼 사용 방법을 한번 보자.

우선, notifo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입 절차와 본인의 아이폰에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가입에는 id, password, email 그리고 본인의 이름을 넣으면 된다. 가입은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가능하다.
가입과 설치가 끝이나면 notifo를 서비스를 제공하는 provider의 사이트에서 푸쉬 서비스 요청을 할 수 있다. 여기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트위터 푸쉬를 제공하는 push.ly로 설명을 하기로 한다.
push.ly를 사용하기 위해 twitter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을 한 후에는 notifo의 계정을 넣는다 이를 통해 푸쉬가 이루어지게 된다. 그리고 기본으로 twitter계정 3개를 등록하면 이제 push.ly에서의 준비는 끝이다. 이렇게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나면 곧바로 본인의 notifo 어플리케이션에 푸쉬가 온다. 그리고 해당 푸쉬를 선택한 후에 푸쉬 수락을 해주면 푸쉬가 이루어 지는 것이다.

이제 푸쉬 제공자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 푸쉬 제공자도 notifo의 서비스는 매우 맘에 들 것 같다. 매우 간단하고 매우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한다. 가입과 노티 두개로 모든게 이루어지는 API는 가입자들이 제품에 서비스를 추가하는 것도 매우 간단해 보인다. 더욱 맘에 드는 것은 아직까지는 푸쉬에 대한 비용도 없다는 것이다.
현재까지는 notifo가 가장 진보된 서비스로 보인다.
향후 어떻게 수익모델을 잡을지와 그와 함께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가 매우 주목해 볼 만하다.

여기까지 notifo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다.

추가적으로 기능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동영상을 재생하는 과정에서 해당 푸쉬가 발생하면 동영상이 중지되는 현상이 있다. 일반적으로 침대에 누워서 보는 중이라면 별 상관없지만 손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황에서는 무척이나 푸쉬가 당황스러웠던 경험이 있다. (필자는 설거지를 하던 중이었는데 손에는 비누 거품이 있어서 폰을 만지기 쉽지 않았다.)
그리고 자고 있는 중에 오는 푸쉬 등은 달갑지가 않았다.
푸쉬를 위한 사용자의 배려도 푸쉬를 활성화하는데 한 몫을 할 것이라 생각한다.

카테고리:Mobile Platforms 태그:, , ,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