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 Project > 아이폰 앱 개발 진척

아이폰 앱 개발 진척

6월 7일부터 아이폰 앱에 대한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하루, 이틀 동안의 막막함을 뒤로하고 이제 간단한 앱은 직접 만들 수 있게 되었다. 물론, 능숙하게 다루지는 못하고 있다.

지금은 메인페이지와 About 그리고 설정창과 로그인 정보 저장하는 등의 작업을 진행했다. 오늘은 아르헨티나전을 볼 것이고 내일부터는 실질적으로 푸쉬 정보가 보여지는 뷰와 푸쉬 기능을 진행할 것이다. 다음주까지는 아이폰 앱에 전념을 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그 다음주 대략 7월이 되면 위의 앱과 연동되어 동작하는 웹 플랫폼에 대한 상세 설계를 대략 1주일 정도 진행하고 설계가 마무리되면 상세 일정과 함께 9월 목표로 웹환경을 개발할 것이다. 그리고 마무리로 웹과 아이폰 앱을 테스트하고 앱을 등록하고 사이트를 오픈하는 목표를 10월 2일로 잡고 있다.

모든게 아직은 투박하지만 하나씩 이루어 가고 있다. 단지, 좀 아쉬운 점은 생각보다 이곳에 진행상황을 업데이트하게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다.

*내일(6월18일)에는 쌈빡하게 로그인 관련 환경 설정을 마무리하자..!

  1. 댓글이 없습니다.
  1. No trackbacks yet.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